반응형
안녕하세요. 오늘은 아주 간단한 엑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바로 엑셀 수식을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.
엑셀 수식은 위에 수식입력줄에 다 나오는건데, 굳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. 물론 맞는 생각이십니다.
그런데, 제가 작성한 엑셀이 아닌데 그것을 이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엑셀 수식을 보이게 해준다면, 어떤 셀에 어떤 수식이 걸려있고 어떤 논리로 작성하였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.
단축키는 아주간단합니다.
Ctrl + ` 입니다.
먼저 아래의 그림을 한번 볼까요?
A4:B8 테이블에 과자종류와 가격을 기재했습니다.
1. 과자평균, 과자합계, 과자분산, 과자표준편차 등을 구해둔 값입니다. E4셀의 경우 과자 평균값이 나옵니다
2. 그리고 수식 입력창에는 AVERAGE 함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.
3. 요 상태에서 Ctrl+` 키를 누르게 되면, 아래의 그림과 같이 E4:E8범위가 수식으로 표현되는 것이 보이시나요?
아주 간단해서 설명도 매우 짧게 끝났네요.
엑셀 수식이 복잡한 경우(복잡하지 않게 만드는게 좋겠죠?), 다른 사람이 제작한 엑셀을 파악하고자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수식보이기 팁이었습니다.
원래대로 돌아가시려면 Ctrl + ` 를 한번 더 누르시면 됩니다.
감사합니다
반응형
댓글